유용한 정보

[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비부담금 환급 방법

펌킨고구마 2022. 1. 15. 21:47
728x90
반응형

올해 K-디지털 크레딧 훈련을 통해 몇 개의 교육을 수강하였다.

K-디지털 크레딧 훈련의 가장 좋은 장점은 아무래도 자비부담금조차 환급해주는것 이지 않을까 싶다. (너무속물인가)

훈련 종료일 후 일주일 뒤에 들어가보니 환급가능하길래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 자비부담금 환급신청 기준]

신청자격
  •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 수료자(학습진도율 80% 이상)
지원금액
  • 훈련생이 결제한 자비부담금 전액환급 (훈련비의 10%)

 

 

[환급방법]

1.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 에 들어간다.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2. 로그인한다.

 

3. [나의 정보] > [나의 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신청] 에 들어가면 인증서 로그인이 나온다.

   인증서 로그인까지 해야한다.

4. 로그인까지 완료하면 환급신청 가능한 화면이 나온다.

5. 훈련과정정보 내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환급 받을 강좌를 선택후 지급계좌정보에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6. 신청 완료하면 신청내역은 [나의 정보] > [나의 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조회]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제 들어오려나 기쁜마음으로 기다리는중

 


++++추가++++

12.23(목) 오전 신청 -> 12.27(월) 오후 입금

입금은 생각보다 엄청 빨리 들어왔다 

또다른 강의도 열심히 들어야지

728x90
반응형
LIST